왜 유럽은 기차여행일까요?

무엇보다도 가장 간단한 이유는 목적지를 가는데 있어 가장 손쉬운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유럽에서 기차는 작은 마을부터 대도시까지 모든 곳을 연결합니다. 안전하면서 현대적이고 가장 편안한 교통수단, 바로 기차입니다.

유럽 내 철도 네트워크는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루트를 자랑합니다. SNCF(프랑스), DB(독일), SBB(스위스), RENFE(스페인), TRENITALIA(이탈리아) 등과 같은 서유럽 주요국가의 철도공사들은 도시 중심부에서 중심부로 이동하는 가장 편안한 방법을 여행자들에게 선사하며 유럽 철도산업을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철도패스란 무엇인가요?

철도패스는 유럽을 방문해 최대한 많은 것을 보고자 하는 여행자들에게 인기있는 상품입니다. 철도패스의 장점을 알게 되면 철도패스 사용방법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1개국 혹은 다양한 나라: 한 나라에서만 사용하는 혹은 국경을 맞닿은2개국, 복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각의 패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레일 글로벌 패스로 최대 28개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제한없는 이동: 하루 기차를 한번 탑승하거나 다섯 번 탑승하거나, 50Km를 움직이거나 400Km를 이동하거나 철도패스와 함께라면 원하는 만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일정: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미리 계획을 세울 필요도 없습니다! 철도패스는 이용하는 날 다양한 여정을 돌아볼 수 있는 자유로움을 선사합니다.

좌석 예약비 절약: 철도패스를 이용하는 여행자의 경우 패스소지자 요금이라고 불리는 특별히 할인된 좌석 예약비 적용대상이 됩니다. 때문에 떼제베, 유로스타, 탈리스, 떼제베 리리아 등의 프리미엄 열차를 이용할 때 더 적은 경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철도패스 개시

철도패스는 발권한 후 11개월 이내 개시해 사용해야 합니다.

패스를 이용하기 전 기차역 역무원에게 패스를 가져가 여권번호를 기입하고 스탬프를 받아 정식 개시를 한 후 이용해야 함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탑승 전, 철도패스에 이용일 날짜를 기입하고, 패스 커버에 있는 트래블 리포트에 이동 여정을 꼭 기록해야 합니다.

기차티켓 VS 철도패스

이동할 구간이 2-3곳이고 미리 티켓을 예약한다면 기차티켓 구매가 더 저렴합니다.

한 나라만 혹은 많은 나라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여행할 경우 철도패스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무엇이 자신의 여행계획에 더 좋은 선택이 될지 확인해보고, 시간과 경비를 절약하세요.

간단한 3가지 질문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티켓과 철도패스 중 최고의 선택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연속 사용 VS 비연속 사용

비연속 패스 사용은 철도패스가 유효한 기간 내에 이동 날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1개월 내 5일 사용이 가능한 철도패스의 예를 들면, 철도패스를 해당 월 1일에 개시했을 경우 그 달 3일, 4일, 7일, 12일 30일 같이 원하는 날짜에 이동이 가능한 것입니다.

연속 패스사용 은 연속으로 이어져 있는 패스 사용 기간 동안 제한 없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3일 연속 사용 패스를 예로 들면, 해당 월 1일날 패스를 개시했다면 3일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좌석예약이란?

좌석예약은 탑승하고자 하는 기차 내 좌석을 확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초고속 열차, 국제노선 열차, 야간열차의 경우 좌석예약이 필수사항입니다. 하지만 철도패스 이용자의 경우 일반 좌석 예약비 보다 더 저렴한 금액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좌석 예약을 미리하면 현지 기차역에서 길다란 줄을 서 기다리는 시간 낭비를 줄이고, 중요한 이동 일정의 경우 원하는 시간 대에 좌석 확보를 확실히 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레일유럽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좌석 예약을 할 수 있어 스트레스 없는 쾌적한 여행 준비가 가능합니다.

지방 열차의 경우 사전 좌석 예약 없이 탑승할 수 있음을 기억하세요!

상세 설명

왜 레일유럽을
선택해야 할까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

모든 철도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