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홀롬 알란다 (Arlanda) 공항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스톡홀롬 알란다 (Arlanda) 공항 은 스톡홀름(Stockholm)에 위치한 역입니다. 일부 대도시에는 한 개 이상의 기차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 레일유럽을
선택해야 할까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

기차역 / 공항 가이드

스톡홀롬 알란다 (Arlanda) 공항4개의 터미널(2,3,4,5 터미널)로 이루어진 스톡홀롬 알란다 공항(ARN)은, 스톡홀롬 시내에서 북쪽으로 42km 거리에 위치하고 우플랜드 주 마스터와 식투나와 가깝다. 공항에는 알란다 중앙 역이 있다.
더욱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되도록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교통편과 연결망

철도 패스로 알란다 중앙역에서 스웨덴 혹은 다른 북유럽 국가들까지 3시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다. :

• 알란다 중앙 역 – 팔룬( Falun) : 2시간 12분
  • 알란다 중앙 역 – 예블레 (Gävle) : 1시간 6분
  • 알란다 중앙 역 – 렉산드 ( Leksand ) : 2시간 38분

스웨덴 철도(SJ)는 알란다 중앙역을 출/도착하여 70곳 이상의 목적지로 향하는 장거리 열차를 운행한다. 스톡홀롬 주변 멜라렌 호수 지역, 달라르나, 노를란드 지역에서 웁살라, 예블레, 순스발, 외스테르순드, 오레, 볼렝에, 팔룬,렉산드, 모라 혹은 니쉐핑 등과 같은 스웨덴의 주요 도시들로 향한다. 공항 셔틀버스 (Arlanda Express) 는 스톡홀롬 중앙역과 스톡홀롬 알란다 공항 간 운행을 하고 있다.

알란다 중앙역은 공항의 중심 구역인 스카이시티 중앙 바로 아래, 4터미널과 5터미널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 *2터미널 혹은 3터미널에서: 몇 분 정도 걷거나 셔틀 버스 이용
  • * 4터미널 혹은 5 터미널에서: 도보로 4 6분 정도 소요

하루 혹은 몇 일 동안 스톡홀롬 또는 스웨덴의 다른 도시들을 여행하고 싶다면, 알란다 중앙역에서는 당신의 철도 패스를 사용할 열차 루트와 그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 * 알란다 익스프레스는 스톡홀롬 중앙 역과 스톡홀롬 시내를 이동하는 가장 빠르고 환경 친화적인 수단이다. 정차하지 않고 직행으로 운행하며 약 20분안에 도착할 수 있다. 알란다 익스프레스는 공항에 Arlanda South(2,3,4터미널)와Arlanda North(5터미널)의 2개의 역이 있다. 스카이씨티는 두역 어떤 곳에서 출발 하든 도착할 수 있다.
  • * 웁토예(Upptåget) 통근 열차는 티에르프와 예블레와 함께 스톡홀롬-알란다를 지나 우플란즈 베스비와 웁살라 구간을 운행한다
  • * 알란다에서 말라달렌 지역 뿐 아니라 스웨덴 북부지역까지 운행하는 많은 장거리 지역 열차와 지방 SJ 열차가 알란다 공항에 정차한다.
  • * 버스 정류장은 2,4,5 터미널 바깥쪽에 위치한다. 버스는 스톡홀롬 터미널까지 45분 이내에 이동하고, 그 외에도 많은 운행지가 있다. 버스 번호 583은 Marsta 역에 통근 열차와 연결된다.
  • * 택시 정류장은 터미널 바로 바깥에 위치한다. 택시는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는 “클린”자동차를 등록하여 부분적으로 운행하고 있다. 공항 터미널에서 이러한 “친환경” 택시는 항상 앞부분에 줄 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