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ms & Epernay in Champagne 샹파뉴 지방의 랭스와 에페르네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샴페인, 지역 미식과 생활 속 예술로 명성 높은 샹파뉴 지역은 생기 넘치는 여행을 위한 장소다. 초고속 열차 떼제베를 이용하면 파리에서 샹파뉴까지 45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샤를드골 공항에서 랭스까지는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샹파뉴의 대표적인 여행 루트의 중심으로는 랭스 혹은 Epernay가 있는데, 몇 킬로미터에 걸친 저장고를 따라 걸으며 유명 브랜드의 샴페인을 시식할 수 있다. 그림 같은 트루아(Troyes) 중세시대 골목과 공장 상점 등을 둘러보자.

www.reims-tourisme.com
www.ot-epernay.fr

Reims Reims > Epernay


Reims

파리 동역에서 출발하는 기차를 타고 45분을 가면 랭스에 도착할 수 있다. 기차에서 내리면, 랭스의 중심지인 Place Drouet d’Erlon에 들어서게 된다. 거리로 둘러싸인 이 광장에서 프랑스 건축의 훌륭한 예시가 되는 많은 아르데코 건물들을 볼 수 있다. 몇 걸음 더 나아가면, 시내 지붕 사이로 모습을 보이는 노틀담 대성당을 만날 수 있다. 이 곳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재된 랭스의 기념물 중 하나이자,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고딕 성당 중 하나다. 이 곳에서 프랑스 대부분의 왕이 대관식을 가졌었다. 성당과 인접해 있는 Palais of Tau는 랭스 대주교가 기거하던 곳으로, 왕실 보물을 볼 수 있다. 오랜 역사를 간직한 유로피안 카페 ‘Café du Palais‘에서 샴페인 한 잔을 즐겨보자.

 

기분 좋게 취하기 전에, 오랜 수년에 걸쳐 술을 발효해왔던 유명 샴페인 브랜드 저장고로 가서 포도농장의 멋진 경치를 감상하자. 120킬로미터에 달하는 저장고는 랭스 하층토에 숨겨져 있다. ‘Pommery 샴페인’ 셀러를 선택했다면, 바로 인접해있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 아르데코 빌라를 꼭 챙겨보자. Pommery 부동산 소유주가 몇 년 전에 복원시킨 곳으로 20세기 초반의 정취가 잘 담겨있다. 로마네스크 고딕 교회이자 수도원인 St. Remi 대성당을 향해 가자. 성당과 인접한 동명의 박물관은 지역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중요한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으며 수도원 전체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Reims > Epernay

TER기차를 타고 30분 거리에 있는 샴페인의 중심도시 Epernay로 가자. 기차역은 명망 높은 샴페인 거리(Avenue de Champagne)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바로 110km에 걸쳐 셀러가 늘어서고 2억병이 넘는 샴페인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거리다. ‘Moët&Chandon’, ‘Mercier’, ‘De Castellane’ 등과 같은 유명 샴페인 브랜드의 종가를 만날 수 있다. 지역 유명 와인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가이드 투어에 참가하고 점심 때는 전통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프랑스 미식을 경험해보자!

 

세계 최고의 포도원 중 한 곳에서 여정을 보낼 수 있는 샴페인 투어리스트 로드를 따라가 보자. 돔 페리뇽이 살고 있는 샴페인의 탄생지 Hautvillers같은 대표적인 마을들을 볼 수 있으며 더불어 샴페인 생산자를 만나보고 그들의 노하우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인기 여행


에페르네(epernay) 랭스 (reims) 00:18 9

주요 도시 Reims & Epernay in Champagne 샹파뉴 지방의 랭스와 에페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