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도-아키텐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아키텐 지역은 프랑스 남서부에 자리한 곳으로, 지역의 서쪽 전체가 대서양의 길게 뻗은 모래사장으로 이어져 있다. 아키텐은 와인의 도시, 보르도가 위치한 지역이기도 하다. 생 떼밀리옹(Saint Emilion), 메독(Médoc), 소떼른(Sauternes) 포도원을 비롯하여 전통과 고유의 언어가 고스란히 보존된 바스끄(Basque) 지역도 이 곳에 포함된다. 도르도뉴(Dordogne)에서는 선사 시대의 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를 여행할 수 있다. 그 어느 지역보다도 다채로운 곳이다.

Bordeaux > Saint-Emilion / Bordeaux > Arcachon Bordeaux > Basque country Bordeaux > Dordogne


Bordeaux > Saint-Emilion / Bordeaux > Arcachon

아키텐 중심에 자리한 보르도는 파리에서 떼제베로 3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된 곳으로, 최고의 미식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18세기 건물 외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Quais de la Garonne를 거닐며 하루를 시작해 보자. Saint-Pierre 구역의 terrasse를 찾아 오리 가슴살 요리, Magret de canard 와 이 지역 패스트리인 cannel를 곁들여 향기 좋은 와인을 맛 보자. Saint-André 대성당과 근처의 Pey-Berland 탑에서 시내의 근사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저녁에는 Sainte-Catherine 거리에서 쇼핑을 즐기다가 Allées de Tourny로 향해보자. Grand Théâtre의 풍경을 감상하며 와인을 한 잔 하기 좋다.

두 번째 날에는 다음 두 여정 중 하나를 선택해 보자.

와인 애호가라면 TER 기차를 타고 30분이 소요되는 생 떼밀리옹을 찾아보자. 가이드 투어를 받으며 Margaux, Pauillac, Saint-Julien같은 유명한 빈티지를 시음해 볼 수 있다.

자연을 가까이 하고자 한다면 1시간 거리에 있는 Bassin d’Arcachon을 찾아보자. 유럽에서 가장 높은 모래 언덕, Dune du Pilat에 올라 대서양이 내려다 보이는 벅찬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매력적인 19세기 빌라와 마을에서 석화를 맛 보며,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행복을 맛 볼 수 있다.

팁 : 보르도의 트램은 편리하고 이용하기 쉽다. Bassin d’Arcachon에서는 전통적인 나무 보트인 pinasse에 타보자.

www.bordeaux-tourisme.com| www.saint-emilion-tourisme.com| www.bassin-arcachon.com

Bordeaux > Basque country

보르도에서 단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서핑으로 인기 많은 어촌마을 Biarritz를 지나 바스끄 지역을 둘러보자. Grande Plage 해안가를 따라 즐기는 아침 산책이 정겹다. 돌아오는 길에는 해변에 자리한 카지노에 들러보아도 좋겠다. 이 지역을 대표하는 자줏빛 절벽, Rocher de la Vierge도 빼 놓을 수 없다. 해안을 따라 즐비한 해양 요법을 전문으로 하는 thalasso 테라피 센터에서 여유 있는 휴식을 취해도 좋겠다.

다음 날은 TER로 10분 거리에 있는 Bayonne으로 향해 바스끄를 대표하는 색상인 초록과 붉은 빛으로 화려한 건물 풍경을 즐겨 보자. 이 지역의 향토 음식인 양젖으로 만든 치즈, Axoa와 바이욘 햄을 맛 보자. 이 지역 고추인 piment d’Espelette는 좋은 기념품이 되어준다.

팁 : 바스끄의 매력에 빠진 사람이라면 매년 8월에 열리는 축제, Fêtes de Bayonne에 참여해 볼 것을 권한다.

www.tourisme64.com

Bordeaux > Dordogne

보르도는 Périgueux나 Bergerac에서 기차로 1시간, Sarlat에서 3시간 거리에 있다. 이런 마을에서는 도르도뉴강을 따라 여정을 시작하기 좋다. 저명한 쉐프에게 지역 특산물 요리를 배워 본다: 푸아그라, 송로버섯, 마그레드 카나르(오리 가슴살 구이)… 그리고 각 요리들과 와인 궁합을 맞추는 비결을 배워보자. 웅장한Marqueyssac정원이나 도르도뉴의 정경을 즐길 수 있는Eyrignac정원을 방문해 보자. 요새의 매력과 구시가 특유의 건축은 많은 사람들을 매료 시킨다. 실제로 마을은 거리와 거리가 수직으로 직교하도록 계획 되었으며 전통 축제나 주요 시장이 열리는 중앙부를 둘러싸도록 만들어 졌다 유명한 선사시대 Lascaux 동굴을 탐험하며 역사의 흐름에 몸을 맡겨도 좋고, Beynac과 Castelnaud의 중세 성을 둘러 보아도 좋다. 저녁에는 강을 따라 카누를 타고 유유자적한 여정을 즐겨보자.

팁: 도르도뉴를 방문하면Sarlat, Périgueux, Bergerac의 요리 마켓에 들러볼 것을 권한다.

보르도 와인 축제

2012년 6월28일 -7월 1일

보르도 와인 축제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주요 행사다. 모든 이에게 개방 되어 있으며, 축제는 부둣가 둑에 “와인루트” 2Km에 걸쳐 보르도 중심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음악 공연을 즐기면서 와인을 배우고 시음하는 와인 축제다. 특히 와인 생산자들이 자신들의 와인을 자랑스럽게 전시한 다양한 스탠드에 입장할 수 있는 “Tasting Pass”(15유로부터)와 함께 더욱 풍부한 와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밤에는 불꽃 놀이와 콘서트, 조명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쇼 등을 즐길 수 있다. 지리적 와인 가치에 대해 통찰력을 갖고자 한다면, 메독, 생 떼밀리옹 등의 유명한 와인 샤또에 입장이 가능한 "Vineyard Pass"(50유로부터)를 이용 할 수도 있다. 그 외 보르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

www.bordeaux-fete-le-vin.com

그랑크뤼 위크엔드

2012년 5월12일-5월 13일

보르도 그랑크뤼 와인 연합은 보르도의 권위 있는 와인 명가 중심부에서 이 특별한 주말을 다시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 곳에서 백 여가지가 넘는 그랑크뤼 와인을 테이스팅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아주 특별한 2009년 빈티지를 경험할 수 있다. 테이스팅 후에는, 조금 더 시간을 할애하여, 와인 샤또나 와인 농장 투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저녁식사까지 참가해 볼 것을 권한다.

www.ugcb.net

메독(Médoc) 마라톤

2012년 9월 8일

미국 사람들은 메독 마라톤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개의 마라톤 중 하나로 인정한다. 하지만, 파티 분위기 속의 유쾌함으로는 메독 마라톤이 일등으로 손꼽힐 것이다. 변장을 한 마라톤 참가자들의 반 이상이 마을과 샤또의 교차 지점을 점령한다. 와인 테스팅 선수들과 마일 파스타가 메독의 모든 사람들을 불러모은다.

www.marathondumedoc.com

인기 여행


보르도(bordeaux) 비아리츠 (biarritz) 01:52 25
보르도(bordeaux) 아르카숑(arcachon) 00:39 10
보르도(bordeaux) 바욘(bayonne) 01:41 24
비아리츠 (biarritz) 바욘(bayonne) 00:08 9

주요 도시 보르도-아키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