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루냐와 아라곤 Catalonia and Aragon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카탈루냐는 스페인의 북동부 지역이지만, 카탈루냐 언어의 영향력은 프랑스 랑그독루시옹 주와 안도라, 아라곤 동부의 일부 구역, 발렌시아 북부 및 발레아레스 제도까지 확장된다. 과거 이베리아인과 페니키아인, 그리스인, 로마인, 갈리아인 및 아리아 인이 카탈루냐를 거쳤다. 이들 문화가 모두 혼합되어 현재의 카탈루냐가 완성되었다. 카탈루냐의 분위기는 밝고 친절하고 사회 모든 계층의 사람들이 예술과 음악을 사랑한다. 카탈루냐는 중세 아라곤 왕국의 중심지였다.

옛 아라곤 왕국은 매우 달랐다. 바로셀로나에서 사라고사 간의 기차 여행에서 그 사실을 직접 볼 수 있을 것이다. 풍요로운 초목과 번성한 항구는 사람들이 거의 살지 않는 건조한 고지대에 자리를 내어 준다. 아라곤은 북쪽 국경의 가장 높은 지대였던 피레네 산맥에서 차차 내려왔다. 이 지역은 카탈루냐와 비교할 때 외국의 영향을 덜 받은 지역이다.

Barcelona Barcelona > Lleida Lleida > Tarragona Tarragona > Zaragoza Zaragoza > Calatayud


Barcelona

스페인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가장 창의력이 넘치는 도시 바르셀로나(Barcelona)는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문화와 레저, 예술과 미식, 그리고 혁신적인 면까지 다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을 여행하는 사람 누구나 꼭 들러야 할 도시이다.

하루를 통째로 투자하여 모더니즘의 아버지, 안토니오 가우디가 남긴 유산을 돌아보자. 사그리다 파밀리아와 구엘 공원이 대표적이다. 카탈루냐의 또 다른 건축가 루이스 도미네크 이 몬타네르(Lluís Domènech i Montaner)의 카탈루냐 음악당(Palau de la Música)과 산트 파우 병원(Hospital de la Santa Creu i Sant Pau) 역시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이다. Eixample 지구와 고딕 지구, 카탈루냐 광장과 몬주익 공원, 보케리아 시장에도 순수한 비밀을 간직한 우아한 건축물이 많이 남아 여행자들을 기다린다.

코스타 브라바의 아름다운 해변과 한적한 만에서 바르셀로나 여행을 마무리 해 보자. 마무리하면서 유명한 지중해식 요리를 즐겨봐야 하는 것은 물론이다. 과일과 채소, 생선과 올리브 오일, 견과류를 기본으로 한 지중해식 식사는 결코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예산이 얼마든 자기 예산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밤이 내리면 바르셀로나에는 역동적인 활기가 넘친다. 마음의 준비를 하자. 수백 개의 바와, 펍, 디스코텍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이제 세계 최고 DJ들의 역동적인 리듬을 즐겨보자!

Barcelona > Lleida

바르셀로나에서의 짧은 밤을 뒤로 하고 기차에 올라 레리다(Lleida)로 떠나자(1시간 소요). 세르게 강 연안에 위치하며 Seu Vella와 Gardeny 언덕을 굽어보고 있는 곳이다. 레리다는 문화적으로 역동적인 현대 도시이면서 독특한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여 있는 도시다. 이 곳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레리다 사람들의 관대함이다. Seu Vella 언덕의 이 가치 있는 자산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고 이 도시를 떠나서는 안 된다. 언덕 정상에는 La Seu Velladml 성모 마리아 대성당이 자리잡고 있다.

현대의 번잡함에서 벗어나는 것이 목적이라면, 세그레 강의 La Mitjana 자연보호구역이나 Camps Elisis 에서 산책을 즐겨보자.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Gardeny hill이나 Seu Vella 아래 Zona Alta Seu(고도지구)에 각양각색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디스코텍과 펍, 바와 노천카페가 즐비하다.

Lleida > Tarragona

열차로 타라고나(Tarragona)에 닿으면(25분 소요), 온화한 기후 특유의 따뜻함과 빛으로 가득한, 언덕 위에 건설된 역사 지구가 잘 보존된 도시가 눈 앞에 펼쳐질 것이다. 타라고나에는 로마 제국 시대의 뛰어난 유산이 많이 남아 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호지역으로 지정되었다. 해저 공원과 극장, 카지노 등 레저 활동의 폭도 넓다.

밤이 내리면 항구 근처와 구 시가 지역이 진짜 매력을 뽐내기 시작한다. 저녁 식사 시간에 타라고나의 요리법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타라고나의 요리는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과 육지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식재료를 혼합하는데 특히 뛰어나다.

Tarragona > Zaragoza

아베 열차에 올라 아라곤의 수도, 사라고사(Zaragoza)로 향하자(1시간 10분 소요). 사라고사는 장엄한 팔라 광장으로 상징된다. 팔라 광장에는 두 가지 중요한 기념비적 건축물이 있다. 엄숙한 필라르 대성당과 장엄한 산살바도르 대성당이다.

반드시 봐야 할 이 두 가지 아이콘 외에도, 구 시가 지역을 걷다 보면 로마 극장의 고대 유적지나 15-16세기 사이의 웅장한 건물들, 장엄한 바로크 양식의 성당과 알하페리아 궁전 등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지역의 마법은 이런 건축 유산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 곳 사람들의 개방적이고 따뜻한 품성 덕에 거리나 광장, 또는 전통적인 가게에는 생기 넘치는 행복한 분위기가 감돈다.

중앙 시장을 둘러 보는 것을 잊지 말자. 말 그대로 축제 분위기다!

Zaragoza > Calatayud

마지막 날에는 아베 열차에 올라 칼라타위드(Calatayud)로 향하자(25분 소요). 역사와 문화, 특히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무데하르 건축물이 당신을 기다린다.

산타마리아 대성당을 둘러보자. 높이 솟은 무데하르 양식의 팔각 타워가 시내 전경을 압도한다. Ayud성은 도시 전체를 조망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또한 두 탑과 그 탑을 연결하는 난간이 있는 이 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이 옛 성채에서 가장 잘 보존된 구역이기도 하다.

역사가 깊은 곳에는 그 곳만의 별미가 있다. 칼라타위드에서는 반드시 타파스 바에 들러야 한다. 고기와 소시지, 달콤한 제과류 가 주가 되지만 고급 와인 생산지역인 이 곳의 와인을 한 잔을 함께 즐기지 않고 지나칠 수는 없다.

인기 여행


타라고나(tarragona) 바르셀로나 01:15 € 6

주요 도시 카탈루냐와 아라곤 Catalonia and Arag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