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 잉글랜드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잉글랜드의 남서부는 역동적인 문화 유산, 고대 유적들로 가득 차 있으며, 멋진 해안선과 광대한 황무지가 함께 공존한다.
잉글랜드의 떠들썩한 과거와 세련된 현재가 함께 존재하는 곳이자, 튜더 시대의 목재 골조 유산과 그루지아의 우아한 유산인 훌륭한 중세 석공 기술과 현대적 취향을 띄는 건축이 옆에 나란히 늘어선 곳이다. 신선한 음식과 잉글랜드의 특징과 개성을 보이는 각각의 상점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차로 여행하는 방문자의 경우 차창을 통해 엄청난 장관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런던-패딩턴역에서 출발하는 퍼스트 그레이트 웨스턴기차를 이용하면, 남서 잉글랜드의 마을과 많은 지역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London > Oxford Oxford > Salisbury - Stonehenge > Bath Bath > Bristol > Exeter Plymouth > Truro > Penzance


London > Oxford

유구한 역사 속에 유명한 작가와 철학가, 과학자들이 배출해낸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학이 있는 옥스퍼드 (런던에서 1시간 거리)에서 시작하자. 특히 삼위 일체 그리스도 교회 대학의 가이드 투어를 추천한다. 이어서, 아이시스(Isis)강에서 오후에 즐길 유람을 위해 처웰(Cherwell) 보트 하우스로 가기 전에 도시 중심부의 훌륭한 다양성을 겸비한 상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팁: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한 홀리웰(Holywell) 음악 회관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콘서트 장이자, 일년 내내 클래식 콘서트가 열리는 곳이다.

Oxford > Salisbury - Stonehenge > Bath

옥스퍼드에서 기차에 올라타면 솔즈베리 (1시간48분 소요) 도시 밖으로 비상하는 솔즈베리 대성당 첨탑이 보인다. 짧은 거리의 버스 이동으로 솔즈베리의 인기 관광지인 스톤헨지에 닿을 수 있다. 이 신기한 돌과 함께 한두 시간이 너끈히 지나간다. 기차를 타고 벌꿀 빛 그루지야 건축이 만들어내는 엄청난 장관으로 여행자의 눈을 호강시켜줄 굉장한 도시이자, 유네스코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바스로(54분 소요) 향한다. ’로마 온천 유적(Roman Baths)’와 ’로열 크레슨트(Royal Crescent)’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이니 도보 투어를 해보자. 배쓰의 멋진 감각을 볼 수 있는 시장과 부띠끄를 꼭 들러보고, 제인 오스틴 센터로 가서 당신의 숨겨진 문학적 취향과 만나보자. 팁: 바스에 있을 때, 영국의 유일한 온천 스파인 써미 배스 스파(Thermae Bath Spa)를 위해 하루를 비워놓고, 도시를 돌아다니느라 고단했던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자.

Bath > Bristol > Exeter

브리스톨 (바스에서 32분 소요)은 매혹적인 해안선을 품은 곳에 엄청난 유산과 더불어 현대 예술과 음악 그리고 패션이 성대하게 혼합된 곳이다. 빅토리아 시대 영국 최고의 엔지니어인 이점바드 브루넬(Isambard Kingdom Brunel)이 드높은 절벽의 서스펜션 다리에서 항구에 위치한 대영제국 클리프톤 협곡까지 다리를 벌리고 서 있는 이 곳에 중앙 무대를 가져다 놨다. 아침에 브리스톨 항구 주변을 둘러보고, 브리스톨 페리보트사의 보트를 타고 물가에서 도시가 보이는 장관인 경치를 즐기도록 한다.

오후엔 엑서터 (1시간25 분 소요)로 가자. 여행자들은 Devonshire 전원의 푸른빛과 황금빛을 따라Bristol Temple Meads 에서 Exeter St David’s까지 남서부로 가는 관광 열차의 여정에 만족할 것이다. Devon이 광대한 무이 족, 실록이 우거진 전원과 맛있는 크림티로 유명한 반면, 엑서터의 중세 대성당 도시인 엑서터는 아마 Devon의 찬란한 영광일 것이다. 예술과 음악 그리고 최고의 유흥의 번성과 함께 몇 세기를 타고 전수되어 내려온 특징이 조합되어 있다. ‘Killerton’ 하우스 인근의 위대한 유산은 여행자에게 국가적인 명품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엑서터 에서 런던으로 돌아오거나(2시간 30분 소요)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좀 더 깊이 있는 잉글랜드 남서부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팁: 구시가 Llandoger Trow 에 있는 브리스톨의 가장 오래된 펍에 들러 한잔하자. 엑서터에 대한 완전히 다른 시각을 위해, 좀 더 묻혀져 있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14세기 구절을 볼 수 있는 가이드 투어를 해보자; 그들의 본질을 알 수 있는 유일한 구절이다.

Plymouth > Truro > Penzance

플리머스 (엑서터에서 1시간10분 소요)는 잉글랜드의 매력적인 해양도시 중 하나로, 도시의 오랜 역사를 담은 망루에 꼭 들러보자: 도시의 오래된 항구. 여행자는 진정한 해변을 낀 이 곳에서 자갈길, 독특한 상점, 아트 갤러리와 엘리자베스 창고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멋스러운 카페 등을 만끽하게 된다. 플리머스 군항은 여행자들에게 도시 전체적으로 좋은 눈요기를 선사하며, 보고 싶은 어떤 장소를 불문하고 바다 밖으로 60미터까지 안내한다. 물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Mountbatten해양스포츠 센터를 동해 윈드서핑, 수상스키, 스쿠버 다이빙 등 물에서 놀 수 있는 것은 다 해볼 수 있다.

구불구불한 자갈길과 트루로 강에서 너무나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에서 눈길을 잡아 끄는 3개 첨탑의 트루로 대성당 등의 그루지야 건축물이 있는가 하면, 트루로 는 시장 도시다, 농산물 시장은 맛깔나는 지방식이 어우러져 관광객들의 이목을 더욱 이끈다. 반면에 Lemon Street시장은 맛있는 커피부터 예술, 손수 재배한 꽃까지 볼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한 곳이다.

하루가 끝나갈 무렵 기차를 타고, 바다 앞에 매력적인 산책로가 있는 펜잔스 (42분 소요)곳으로 간다. 마을엔 오랜 시간이 고스란히 담긴 주택들과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 서쪽 산책로에 늘어서있는 다양한 레스토랑 중 한 곳을 골라 낭만적인 저녁식사를 하자. 전세계에서 온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이 곳은 거주 인원 당 식당 비율이 뉴욕을 능가한다!

펜잔스에서 런던으로 돌아오는 여정은 5시간 20분이 소요된다.

인기 여행


런던 옥스포드(oxford) 00:56 € 8

주요 도시 남서 잉글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