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아 : BDZ

불가리아의 국철은 BDZ(불가리아 국영 철도: Bâlgarski Dârzhavni Zheleznitsi)가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 국가로의 탁월한 기차편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기차

  • 발칸 익스프레스(Balkan Express)
  • 고속 열차(Express trains)

철도청 소개

불가리아의 국철은 BDZ(불가리아 국영 철도: Bâlgarski Dârzhavni Zheleznitsi)가 운영하고 있으며 주변 국가로의 탁월한 기차편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발칸 산맥으로 인하여 국내에서의 동서 연결편이 남북 연결편보다 빠릅니다. 주요 구간은 소피아(Sofia)-바르나(Varna)와 소피아(Sofia)-부르가스(Bourgas)이며, 초고속 열차 운행이 계획 중에 있습니다.

불가리아 국영 철도는 시티 스타(City Star), 인터레일(Interrail), 레일 플러스(Rail Plus)와 함께 다양한 할인 패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불가리아의 릴라(Rila) 여행사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불가리아는 흑해의 서쪽 연안에 자리잡은 이상적인 지형으로 동부를 잇는 노선이 발달해 있어, 발칸 플렉시 패스(Balkan Flexipass)로 터키, 그리스, 몬테네그로를 잇는 여정을 떠나기 좋습니다. 소피아(Sofia)-테살로니키(Thessaloniki)-아테네(Athens) 구간이나 소피아(Sofia)-이스탄불(Istanbul: 발칸 익스프레스), 소피아(Sofia)-부쿠레슈티(Bucharest) 구간 같은 국제 구간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불가리아 국영 철도는 레트로한 차량도 복원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차르 보리스(Tsar Boris) 3세 황제, 요안나 왕비(Tsaritsa Ioanna), 키릴(Kiril) 왕자를 위해 1938년 독일에서 특별히 제작, 세계 2차 대전 이전의 가구로 장식된 코로나 익스프레스(Corona Express)를 비롯하여 프랑스의 복고 차량에서 뷔페를 운영하는 등 흥미로운 기차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불가리아 국영 철도에서는 대부분의 기차를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소피아(Sofia)-플로보디프(Plovdiv), 소피아(Sofia)-바르나(Varna), 소피아(Sofia)-부르가스(Bourgas)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 열차는 예약을 권장합니다. 불가리아어로 "예약"을 뜻하는 "자파제노 미아스토(zapazeno myasto)"라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불가리아 국철 노선도를 보시려면 이 곳을 클릭하세요.


패스 선택 불가리아(Bulgaria)

유럽에서의 기차 정보와 고객님의 여정에 대한 팁을 살펴봅니다.

This map requires Adobe Flash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