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여행자들을 위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관련 열차 여행자들을 위한 업데이트

규정은 매일 변동될 수 있고 Rail Europe 웹사이트의 추가 업데이트가 있을 때까지만 유효합니다. (열차 운영사의 업데이트에 따라 변동)

Rail Europe은 고객의 건강과 안전, 만족을 늘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Rail Europe에서 약속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환불이나 변경 등의 요청사항을 가능한 신속히 처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Rail Europe은 정부의 권고에 따라 많은 임직원들이 재택 근무를 취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최우선 관심사는 지역 사회와 직원들의 건강과 안녕입니다. 한시라도 빠르게 고객의 요청 사항을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이로 인해 다소 서비스 지연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이 환불 요청을 보내면 목록에 추가해 차례로 처리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획한 여행이 4월 이후라면 여행일이 임박한 앞선 여행부터 우선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잠시 보류를 고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가능한 신속히 모든 환불을 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미 예약했습니다만 취소하고 싶습니다. 환불 가능합니까?

이는 고객이 예약한 열차 운영사의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Italo와 Eurostar는 표준 정책 이상의 예외적인 환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열차 운영사의 정책은 정기적으로 변경되므로 당사는 정보를 받는 즉시 아래의 세부 환불 정책을 업데이트할 것입니다. 예약한 열차 운영사가 아래 리스트에 없다면, 해당 회사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환불 정책을 아직 제공하지 않는 것이므로 일반 이용 약관이 적용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Rail Europe을 통해 편하게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모든 관련 링크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유의사항: 고객 문의를 통해 환불 요청을 보내실 경우 제목에 명시돼 있는 예약 번호를 알려주십시오. 또한 승객 이름, 열차 운영사, 여행 경로 및 여행 날짜 등의 정보도 함께 제시해 주셔야 합니다.

  • SNCF 프랑스 국내선 및 국제선 열차

    TGV, Intercité 또는 TER 열차를 통한 여행을 연기하거나 취소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액 환불 또는 교환이 제공됩니다. 이는 프랑스-독일 간 TGV 및 프랑스-스위스 간 TGV, 프랑스-스페인 간 TGV와 프랑스-이탈리아간 TGV에도 적용됩니다. 단, 2020년 6월 24일까지의 여행에 적용되며 2020년 5월 27일까지 신청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Rail Europe 계정에 로그인해 전액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Deutsche Bahn 열차

    독일철도청(DB)은 2020년 3월13일 이전에 예약된 티켓 가운데 2020년 5월4일까지의 여행에 대한 티켓을 2020년 10월31일까지의 티켓으로 무료 교환(바우처의 형태)이 가능합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Eurostar 열차

    Eurostar는 2020년 3월 13일부터 7월 1일까지 여행에 대한 모든 티켓을 바우처 형태로 무료로 교환해 드립니다. 바우처는 탑승일 기준 6개월 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발행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Eurostar’s websiteDPT에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 다른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 주십시오.

  • UK 열차

    2020년 3월 17일 7시 이전에 구매한 모든 영국 여행 관련 오프피크 및 애니타임 티켓은 2020년 3월 17일 이후 여행에 대하여 추가 비용 없이 환불해 드립니다.
    2020년 3월 23일 7시 이전에 구매한 모든 영국 여행 관련 사전 티켓은 2020년 3월 23일 이후 여행에 대하여 추가 비용 없이 환불해 드립니다. 이러한 정책은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적용됩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Italo 열차

    Italo는 2020년 6월 13일 토요일까지 모든 여행 티켓을 1년 동안 유효한 쿠폰 형태로 무료로 교환해 드립니다. Italo’s website에서 2020년 5월30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Refund for health emergency 2020" 카테고리를 클릭해 주세요.

  • Trenitalia 열차

    코로나바이러스 팬더믹과 관련 여행 취소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요청서는 2020년 6월 30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이 환불 정책은 유로시티 그리고 이탈리아-스위스 열차에 적용됩니다. 또한 이탈리아-오스트리아 열차의 경우 2020년 5월1일 사용 티켓까지 전액 환불이 지원됩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Thello 열차

    2020년 3월 10일부터 6월 30일 사이의 파리-베니스행 Thello 열차, 2020년 3월 10일부터 6월 3일 사이 마르세유-니스-밀라노행 모든 열차에 대하여 전액 환불이 제공됩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Renfe

    여행을 취소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액 환불 또는 교환이 제공됩니다. 2020년 8월 31일까지 모든 여행에 유효합니다. 표 교환이나 취소는 여행일 전에 해야 합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스위스 트래블 시스템(STS)

    여행 첫날 하루 전까지 취소가 이루어질 경우 표를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이외 모든 요청은 개별적으로 처리됩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Thalys 열차

    2020년 3월 10일부터 5월 17일까지 모든 Thalys 표는 추가 요금 없이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여행 시작일 기준 30일 전까지 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2020년 5월18일부터 7월11일 사이의 티켓에 대해서: 열차가 운행한다는 조건 하에, 티켓은 같은 노선, 같은 등석의 것으로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여행 시작일 기준 30일 전까지 신청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만일 열차가 운행을 하지 않을 경우, 여행 시작일 기준 30일 전에 신청이 완료된 건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티켓은 기존의 여행 날짜로부터 1년 이내의 티켓(같은 노선, 같은 등석)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교환 및 환불은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Eurail 패스

    2019년 6월1일 이후, 2020년 4월1일 이전에 패스를 구입한 여행자는 기존 유효기간에 12개월이 추가되어 유효기간이 연장됩니다.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는 없으며 유럽의 어느 기차역에서든 패스에 기재된 “패스 개시 유효 날짜(must be activated before)” 로부터 최대 12개월 이내에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패스의 교환이나 환불을 위한 일반적인 기한이 연장되어 2021년 5월 01일까지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urail 패스에서(프로모션 패스 제외) 전액 환불이 제공됩니다. 프로모션 가격 패스를 구입 한 여행자는 85%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의 도움말/문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더믹으로 인해 모든 유럽열차가 취소되고 있습니까?

유럽의 열차 운영사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더믹 영향으로 열차 운행 서비스를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많은 운행들이 취소되거나 또는 갑작스레 마지막에 취소되기도 합니다. 열차 운행 시간표는 해당 열차 운영사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현재 유럽 여행 중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까?

정부의 권고에 반한 지역을 여행한다면 여행 보험이 무효가 될 위험에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여행하기 전 여행 보험 회사에 특정한 약관이나 규정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최신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Rail Europe 고객 지원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