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치노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스위스 남부의 햇살 가득한 티치노는 알프스 남쪽 지대에 위치한 이탈리아어 권 지역이다. 지중해식 생활양식이 가득하면서도 스위스 퀄리티를 곳곳에 간직하고 있으며, 낭만적인 산과 햇살이 부서지는 호수, 돌로 지어 올린 매력적인 마을, 폭포, 에메랄드 빛 강과 야자수 나무 등 로맨틱한 풍경으로 가득하다. 작지만 풍성한 볼거리가 있는 티치노에서는 트렌디한 상점과 전통, 미식 레스토랑과 동굴식 전통 식당, 문화 유산과 건축물, 휴양과 오락을 모두 즐길 수 있다.

Lugano > Morcote Lugano > Bellinzona > Locarno > Ascona Lugano > Mt. Tamaro > Giornico > Airolo


Lugano > Morcote

취리히에서 2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루가노는 스위스에서 3번째로 큰 금융 도시로, 차량이 금지된 구 시가지와 지중해 양식의 광장, 아케이드, 화려한 건물로 가득하다. 그 중 Piazza Riforma와 쇼핑 거리, Via Nassa는 꼭 둘러보도록 한다. 루가노 호수에서 유람선을 타고 티치노의 전통적인 어촌 마을, Gandria나 Morcote로 향해보자. Morcote에서 내려 호수를 마주하고 있는 노천 레스토랑에서 맛깔난 점심을 즐겨보자. 낭만적인 마을과 성당 역시 볼거리다. 루가노로 돌아오는 길에는 Melide에 들러 Swissminiatur 를 둘러보자. 스위스 모든 관광지를 미니어처로 만들어 놓은 공원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Brè 산 정상에 올라 티치노 전체가 한 눈에 들어오는 숨막히게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자.

즐거움을 얻고자 한다면, 루가노에서 기차로 20분 거리의 Mendrisio에 방문하자. 160개의 상점과 남부 유럽에서 가장 큰 아울렛이자 250여 개의 세계적 브랜드가 있는 폭스 타운을 만날 수 있다. 연중 내내 30-70% 세일이 이루어지며, 세금 환급까지 받을 수 있다.

Lugano > Bellinzona > Locarno > Ascona

루가노에서 기차를 타고 22분이 소요되는 역사적인 마을, 벨린쪼나로 향해보자. 티치노의 주도인 벨린쪼나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세 개의 중세 성이 있다. 벨린쪼나에서 기차를 타고 19분 거리에 있는 로까르노는 스위스에서 가장 해가 잘 드는 도시로, 공예품 점과 구시가지 건축물이 아름답다. 로까르노에서 버스나 유람선을 타고 Maggiore 호수의 진주라 불리는 마을, 아스코나를 찾아보자. Borgo의 좁은 골목길을 거닐어 보고, 구 시가지에서는 옛 건물을 개조하여 만든 부띠끄와 레스토랑, 아트 갤러리에서 낭만을 만끽해 보자. 호숫가에서 여유를 부리다가 Brissago 섬이 보이는 식당에 앉아 polenta를 비롯한 전통 음식을 맛 보도록 하자.

로카르노에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면, 버스를 타고 Verzasca댐에 가보자. 1995년 피어스 브로스넌이 출연한 “제임스본드 골든아이” 오프닝 씬의 배경을 볼 수 있다. 이 댐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번지 점프 높이를 자랑한다! 해수면 1,340 m 높이의Cardada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기 전에 로카르노에서 곤돌라를 타고 5분 거리인Orselina로 올라갈 수 있다. 마을에 둘러싸여있는 Maggiore 호수를 바라보는 잊을 수 없는360° 파노라마 정경은 평화로운 작은 오아시스와도 같다.

팁: 로카르노에서 Brissago 섬으로 가는 Maggiore 호수 유람선을 탈 수 있다. 이국적인 식물과 아열대 꽃이 만발한 식물원이 있는 가장 큰 섬이다.

Lugano > Mt. Tamaro > Giornico > Airolo

세 번째 날 루가노에서 15분 거리에 있는Tamaro 산에 도착한다. 산에 도착하면 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1,530미터 높이의 Tamaro 산 정상까지 가보자. 유명한 건축가 마리오 보타가 디자인한 Santa Maria degli Angeli 성당을 방문하고, 인근 지역을 전부 조망할 수 있는 장관을 즐기자. 게다가 어드벤쳐 공원과 알파인 코스터, 스위스에서 가장 긴 플라잉 폭스를 즐길 수 있는 Tamaro산은 훌륭한 하이킹 지역이기도 하다. 기차와 버스를 타고 Giornico 마을(1시간 거리)에 당도하여 티치노 전통 숙박소이자 현지 사람들도 식사를 위해 찾는Grotto 에서 가정식을 먹어보길. 마을과 로마네스크 양식의 문화 유산을 방문하자. 950여명 정도의 주민이 있는 곳에 7개의 교회가 있다! 오후에는, 북쪽으로 가 Airolo (45분 거리)로 가자. 고타드 치즈 농장과 박물관 그리고 공방에서 치즈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루가노(1시간30분 거리)로 돌아오기 전에 낙농 식당에서 지역 특별식을 꼭 먹어보자.

인기 여행


로카 르노 루가노(lugano) 00:49 € 14

주요 도시 티치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