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드몬트


티켓 검색
<->

전체보기

피에몬테 (Piedmont)는 프랑스, 스위스와 함께 국경을 공유하는 알프스 발치에 있는 이탈리아 북서부에 위치해 있는 매력적인 지역이다. 피에몬테의 주요 도시인 토리노(Torino) 같이 풍부한 문화와 예술을 품고 있는 많은 도시들이 공존한다. 귀족들의 주택이었던 베나리아 궁(Venaria Reale)과 같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특별한 보물들이 있다; 2,000 km 스키 슬로프가 있는 산에서 잊을 수 없는 겨울 스포츠를 할 수 있고, 여름이 되면 트렉킹의 천국으로 변한다. 자연에 둘러싸여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국립 공원, 정원과 마조레(Maggiore)호수 같은 많은 호수들, Barolo, Barbaresco, Barbera, Asti Spumante 와인과 잘 어울리는 Alba백색트뤼플같은 독특한 전통 음식 유산까지…

이것이 피에몬테다- 여행하고, 머무르고, 맛보자!

Cuneo > Racconigi Racconigi > Torino Torino > Vercelli > Novara Novara > Lake Maggiore (Stresa)


Cuneo > Racconigi

프랑스 니스에서 쿠네오(Cuneo)까지는 기차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시간 47분 소요) 쿠네오는 알프스에 둘러싸인 도시로 특유의 빛깔과 향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섬세한 방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 도시의 이름은 쐐기 모양의 고원에서 유래했으며, 고원은 Gesso냇가와 Stura강 사이로 합류하는 곳에 위치한다. 군사적 전략적 위치로 1198년 설립되었으며, 수세기 동안 여러 번 포위되곤 했다.

기본 여정은 마을의 핵심부이자 메인 거리인 Roma도로를 넘어 확장된 ‘화요 시장’이 열리는 것으로 유명한 Galimberti Piazza라 불리는 넓은 광장을 가로지르는 것으로 시작한다. 광장을 넘어서면 대성당과 마을이 형성되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Santa Maria del Bosco의 오래된 교회가 있다. Roma를 통과하여 걸어 내려가다 보면 바로크 양식의 보석인 Santa Maria교회와 Sant’Ambrogio교회를 만나게 된다. 방문해 볼만한 시민들의 건물로는 시청, 시민타워, 교황의 궁전이었던 Vescovado, Lovera궁전, Andonno 의 궁전, S. Giovanni의 궁전, 전 수도원 교회 등이 있다.

이전 교회와 San Francesco 수도원은 Piazza Virginio라 불리는 광장에서 봉기하였다. 2011년에 완전히 복원되었으며 역사나 민족적 유물을 전시하는 시민 박물관의 보금자리가 되었다. 교회는 피에몬테 고딕 양식의 독특한 예시로 꼽히며, 오늘날엔 문화 행사가 개최되는 장소로도 사용된다.

쿠네오에서 가장 매력적인 장소 중 한 곳은 Contrada Mondovì다. - 고대 유태인의 구역이기도 했던 이곳에서, 1320년에 지어진 S. Sebastiano의 아름다운 교회, 유대교회당, 최초의 시청으로 여겨지는 작은 궁전 등을 도보로 감상할 수 있어 시민들과 여행자들에게 사랑 받는 산책로다. 아케이드엔 다양한 패션 상점, 공예 공방, 시즌 별 벼룩 시장이 들어선다. 쿠네오의 현대적 구역 주변부 산책은 Viale degli Angeli라는 이름의 마을에 있는 무성한 산림이 방문자들을 이끈다.

오후에는 라코니지(Racconigi)에 있는 왕궁을 보기 위해 기차를 타고 라코니지로 이동한다(44분 소요) 사보이 왕가의 우아한 여름 별장도 볼 수 있다. 본래는 요새였으나 사냥을 위해 머무는 거주지가 되었다. 1층과 주거 층이었던 위층 그리고 커다란 부엌과 왕실 예배당을 둘러보는 것이 가능하다. 온실과 19세기의 취향을 가늠해볼 수 있는 네오고딕 양식의 적절한 예로 꼽히는 Margherie Reali가 자리하고 있는 환상적인 공원을 꼭 들러봐야 한다. 라코니지에서 밤을 보내며 하루를 마무리 한다.

팁: 맛있는 초콜렛과 Cuneesi라고 불리는 럼이 들어간 프랄린(1954년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쿠네오에 들러 맛을 보고 극찬했던), 쿠네오 살라미, 모든 PDO(원산지 보호 지정)상품, 피에몬트의 치즈, 밤크림, 밤맛 아이스크림, 쿠네오 밤케이크, 훈제 송어를 맛볼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말자.

www.cuneoholiday.com

Racconigi > Torino

라코니지에서 아침 기차를 타고 이탈리아 최초의 수도였던 토리노(Torino)로 간다.(28분 소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지역인 중세 왕족의 저택(Royal Residences)이 있는 토리노는 부유한 예술과 역사 그리고 눈 덮인 알프스 꼭대기를 배경으로,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아름다운 카스텔로 광장(Piazza Castello)을 기점으로 시작하는 도보 가이드 투어를 해보자. 카스텔로 광장은 토리노의 중심부로, San Lorenzo교회, 유명한 Galleria Sabauda와 Reale궁전을 감상할 수 있다. 비아 포(Via Po)의 주랑 현관을 따라 지나면 이 도시의 상징인 몰레 안토넬리아나(Mole Antonelliana)에 당도한다. 풍족한 유산을 소장한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박물관 중 하나로 꼽히는 국립 영화 박물관도 있다.

토리노는 초콜렛의 수도로 영성체가 처음 고체 형태로 만들어진 곳이다. 이 곳에서 초콜렛을 맛보는 것은 필수다. 우아한 거리와 San Carlo로 같은 광장을 통과하면, Carignano와 Accademia delle Scienze같은 우아한 바로크 건축물까지 볼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왕실 궁전 중 하나를 보고 싶다면, 버스를 타고 Venaria Reale로가서 Reggia di Venaria Reale 를 방문하자. 예전의 영광이 그대로 재현된 왕궁 단지를 포함해, 호화로운 정원 등도 구경하자.

둘째 날엔 로만 지역에서 그림 같은 색 색깔의 Porta 궁전까지 도보 가이드 투어를 해보자. 이 궁전은 유럽에서 가장 큰 야외 시장이 서는 곳이기도 하다. 몇 걸음만 더 가면, La Consolata대성당과 세계에서 가장 작은 유서 깊은 카페가 있는 della Consolata광장이 나온다. 계속해서 Al Bicerin로 가면, 전통 지역 음료인 Bicerin를 시음할 수 있다. Castello광장으로 돌아오는 길에 성령을 모시는 Saint Giovanni Battista 대성당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이집트 예술과 문화만으로 꾸며진 이집트 박물관도 들러보자.

아름다운 공원인 발렌티노 공원(Parco del Valentino)과 중세풍의 마을, 발렌티노 성(Castello del Valentino)을 방문하자. 발렌티노 공원 인근에서 빌렌티노 2세 또는 발렌티노 3세 보트 중 하나를 타고 포 강은 따라 자동차 박물관을 방문해보자. 1769년부터 현재에 이르는 80여 개 제조사의 200여가지 모델로 이루어진 희귀하고 흥미로운 소장품을 자랑한다.

링고토(Lingotto)로 향하면, 갤러리-상점, 멀티플랙스 영화관, Pinacoteca Giovanni e Marella Agnelli아트 갤러리가 한 곳에 있는 FIAT공장을 만나게 된다. 마지막으로 메가톤급의 식재료 전문점인 Eataly와 Vermouth의 공식을 발견한 Carpano박물관을 방문하고, 토리노의Benedetto Carpano가 발명한 향이 가미된 화이트 와인을 맛볼 수 있다.

팁: 피에몬테 지역에 있는 180여개가 넘는 박물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토리노+피에몬테 카드를 구매하자. 타고 내리는(hop-on, hop-off) 시티 관광 투어를 이용하여 주요 명소를 둘러볼 수도 있다.

www.turismotorino.org

Torino > Vercelli > Novara

기차를 타고 토리노에서 46분 거리에 있는 베르첼리(Vercelli)에 내리자. 풍족한 역사와 예술, 문화를 가지고 있는 이 곳은 놀랍고 황홀한 경험을 선사한다.

역사 센터는 비범한 걸작들이 놀라울 정도로 모여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 박물관이 눈길을 잡는다: 피에몬트에 있는 두 번째 사진 갤러리 Borgogna와 역사적, 고고학적으로 중요한 발견들이 있는 Leone, 마지막으로 고귀하고 신성한 물건들이 소장된 두오모 재무 박물관, 이상 3곳이다.

교회들은 모두 고대의 귀중한 유산이다. 웅대한 은과 금이 덮인 나무 십자가가 있는 두오모, Sant’ Andrea 대성당은 로마네스크 양식과 고딕 양식이 혼합되어 있는 매우 희귀한 경우다. 특정 예술가의 작품이 두드러지는San Cristoforo 교회 내부에는 Gaudenzio Ferrari가 그린 매우 귀중한 프레스코화가 있다. 방문을 마치고 나면, 가장 대표적인 Vercelli risotto나, panissa와 같은 전통 요리를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에서 멋진 점심 식사를 하자. risotto를 만드는 쌀은 지역에서 나는 품종이다.

점심 식사 후에는 12분 거리에 있는 노바라(Novara)로 가자. 돔 형태의 지붕이 있는 San Gaudenzio대성당과 고대 세례장, 모던아트 갤러리Giannoni와 함께 있는 중세정원 등을 볼 수 있다. Camporelli 페스트리에서 마을 전통 비스켓을 꼭 맛보도록 하자.

www.atlvalsesiavercelli.it | www.turismonovara.it

Novara > Lake Maggiore (Stresa)

마지막 날엔, 기차를 타고 스트레사(Stresa)로 간다. (1시간 13분 소요) 이탈리아 북부 마조레(Maggiore) 호수 해안을 따라 약 5천명의 주민이 살고 있다. 마조레 호수의 다른 지역과 같이, 역사적, 건축학적 흥미를 채워줄 곳일 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정경을 선사한다.

스트레사 구역은 4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다: 해안가, Borromeo섬, Mottarone의 인기있는 스키 리조트가 있는 산과 언덕, 산의 동쪽 아래 있는 목장과 알프스 식물원이다.

마조레 호수 중심에 있는 아름다운 섬을 여행하는데 낮 시간을 할애하자. 스트레사와 섬 사이 연결은 대중 교통과 개인 교통편 모두 가능하다.

화려했던 옛 영광을 증언하는 기념비적인 바로크 궁전과 섬으로 만든 장엄한 풍경의 정원이 있는 Isola Bella. Borromeo섬에서 가장 큰 궁전이자, 방문자에게 최고조의 우아함을 선사하는 Isola Madre는 정원과 내부 장식도 잘 보존되고, 손질되어 있다. Isola Pescatori로 말하자면, 전형적인 하얀 주택들과 함께 그림같이 늘어선 찻길의 아름다운 교차가 일품이다. 이 곳은 오랜 세기에 걸친 주민들의 전통 직업에서 이름이 유래됐다.

팁: 산책할 시간이 있다면 Villa Pallavicino의 공원에 가는 것과, Alpinia 식물원이나, Mottarone 꼭대기로 갈 수 있는 케이블카(중간정차 있음)에 올라 탈 것을 추천한다. 꼭대기에 도착하면 7개의 호수와 Po Valley, Monte Rosa 봉우리가 한눈에 보이는 파노라마 정경을 볼 수 있다.

www.distrettolaghi.it | www.lagomaggiore.it

주요 도시 피에드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