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밀리아 로마냐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에밀리아 로마냐에서 보내는 휴가는 특별한 것이 있다! 환대의 중심지 에밀리아 로마냐는 특별히 관대한 지역으로, 오랫동안 이어온 유쾌함과 좋은 삶에 대한 생각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에게 끝없는 즐거움으로 주문을 걸어 그 모든 풍요로움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매년 여행 전문가들은 이 지역을 선택한 방문자에게 잊을 수 없는 휴가를 제공한다는 같은 임무를 설정한다.

에밀리아 로마냐를 황홀하고 매력적인 목적지로 만드는 4곳의 주요 구역이 있다: 바다와 Lidi di Comacchio에서 Cattolica까지 길게 이어지며 좋은 해수욕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아드리아 해안,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지구상의 천국과 같은 고대 마을이 점점이 보이는 아펜니노 산맥 그리고 최신 치료법과 함께 재충전할 수 있는 온천 목욕 지역이다.

작은 마을만큼 멋진 도시로, 이 곳은 거리, 광장, 궁전, 기념비 그리고 숨이 멎을 거 같은 매혹적인 경치가 모두 한데 모여있다. 예술, 역사, 지속적으로 자신들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전통까지. 가득한 이벤트와 전시, 콘서트 등이 이 장소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며, 영원한 아름다움의 장소로 만든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예술은 넓게 다양한 형태로 보여지며 심지어 요리까지 전세계에서 모여든 평론가들에게 저항할 수 없는 유혹을 선사한다. 어떻게 Parmigiano Reggiano 치즈 혹은 전통 발사믹 식초, Prosciutto di Parma(파르마 햄) 에 굴복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에밀리아 로마냐 주를 여행하기 위해 땅 위에 세워진 보석과 같은 예술의 9개 도시를 돌아볼 것이다. 지역의 심장부인 중부에서 시작하자.

에밀리아 로마냐는 이탈리아 철도청인 트렌이탈리아를 이용해서 쉽게 당도할 수 있다. 트렌이탈리아는 북부, 중부, 남부 이탈리아를 초고속으로 연결한다. Alta Velocità 초고속 열차는 볼로냐에서 밀라노까지 1시간 5분 만에 연결할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중부에 위치한 피렌체까지 40분만에 이동한다. 이탈리아 중서부에 있는 로마까지는 3시간 20분, 남부 밑으로 더 내려가는 나폴리까지는 3시간 30분이면 당도할 수 있다.

Bologna > Modena Modena > Reggio Emilia > Parma Parma > Ravenna > Faenza > Ferrara


Bologna > Modena

첫 번째 목적지는 Bologna(볼로냐)로 아름답고 고귀한 도시다. 볼로냐는 중세의 땅이자, 탑과 음악, porticoes의 도시다. 볼로냐에는 세계에서 가장 긴 porticoes가 있다. 엄청나게 크며 산책로를 덮을 크기로, 기네스 기록에도 40킬로미터의 길이로 등재되어 있다: 1088년에 만들어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Zamboni 33를 지나 마조레(Maggiore) 광장에서 멈춰 장엄한 San Petronio 대성당, Giambologna가 만든 Nettuno분수, 현재 시의회로 쓰이고 있는 Accursio 궁전 외에도 광장 위로 우뚝 솟은 다른 중세 건물들을 찾아보자. 300미터가 채 안 되는 거리에 거대한 타워 2개가 서있다. Asinelli탑과Garisenda탑이다. 중세탑은 볼로냐 도시의 상징이다. 조금 더 가면 Santo Stefano광장, 7개의 교회 광장이 나온다. 광장보다 낮은 시선에서 고대 자갈과 수도승 성당이 보이는 단적인 매력이 있다. 교회에 대해서는 많은 교회 중에서 단연코 인상적인 San Domenico와 San Francesco가 있다.

저녁에는 기차를 타고 모데나(Modena)로 간다. (25분 소요) 마을 광장에서 유럽 로마네스크 건축 양식 최상의 예시라고 역사학자Le Goff가 인정한 아름다운 대성당을 보자. 이 성당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이곳에서 열리는 팔리오(Palio) 축제와 연회, 퍼레이드로Este전통의 추억이 펼쳐진다. 통에서 전통 발사믹 식초가 숙성되는 동안, Maranello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빨간 스포츠카 페라리 엔지니어가 엔진을 튜닝한다. 모데나에서 버스를 타고 페라리 공장에 가보자.(36분 소요) 그리고 모데나로 돌아와 당일 밤은 이곳에서 숙박한다.

Modena > Reggio Emilia > Parma

모데나에서 기차를 타고 레지오 에밀리아(Reggio Emilia)로 간다. (15분 소요) 이 도시는 첫 밀레니엄이 오는 새벽에 정치적 통찰력으로 유럽과 이탈리아의 운명에 영향을 끼친 토스카나의 여자 백작, 마텔데(Matilde)의 탄생이 있었던 곳이다. 성과 광장에서 펼쳐지는 유쾌한 의상의 가장행렬로 그 시대의 모습이 되살아난다. 레지오 에밀리아의 소중한 유산은 Sordello광장이나 Madonna della Ghiara 보호구역에 영감을 주었다. 그래서 작은 마을들과 재판소가 많다!

레지오 에밀리아의 서쪽에 파르마가 있다.(15분 소요) - 세련된 도시, 교양, 우아함, 약간의 파리지엥스러움 그리고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사람과 여행자들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이곳의 상징적인 기념물은 두오모와 근처 세례장이다. 하지만 이곳은 왕립극장(Teatro Regio)이 있는 음악 애호가들의 성지이기도 하다, 파르마에 왔다면 와인과 음식을 꼭 맛 봐야 할 의무가 있다. 이곳의 가장 빛나는 보석인 Culatello di Zibello, Parmigiano Reggiano 치즈와 Prosciutto di Parma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팁: 파르마의 북서쪽으로 피아첸차(Piacenza)로 계속 이동한다. 롬바르디 건축 중 고딕 양식의 명작으로 꼽히는 의회 사무실이다. 에밀리아 가도(Via Emilia, 서기 2000년 전에 세워진 로마시대 길)를 통과하여 다른 방향으로 향하면 또 다른 세상을 볼 수 있다.

Parma > Ravenna > Faenza > Ferrara

에밀리아 로마냐의 남서부 여행을 시작하기 좋은 곳은 독특한 모자이크를 볼 수 있는 라벤나(Ravenna)다. (파르마에서 2시간 15분 소요 혹은 볼로냐에서 1시간 15분 소요) 라벤나는 동서양사이의 허브로, 유럽 문화의 역사에 있어 중요한 교차점이었다. 이러한 증거는 무덤과 대성당 그리고 세례장 등의 기념물에서도 볼 수 있다. 이 아름다움과 독특함은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올라가 있다. 이 마을은 라벤나 축제 같은 독특한 예술, 음악 행사를 기획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같은 날, 장식용 도자기의 주요도시인 파엔차(Faenza)로 향하자.(40분 소요) 거기서 버스를 타고 아름다운 해변과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로 유명한 리미니(Rimini)로 간다.

다음날, 꼭 방문해볼 만한 페라라(Ferrara)로 간다. (1시간 3분 소요) 중세 분위기 속에서 1835년에 지어진 커다란 구조물 Castello Estense를 볼 수 있다. 좀 더 내려가면 국제 전시 행사장으로 자주 쓰이는 Diamant 광장으로 이어진다. 이 건물에 대한 가장 놀라운 사실은 외부 건물 면이 다이아몬드가 될 수 있는 8500개의 하얀 대리석 벽돌로 채워져 있다는 것이며, 때문에 이름이 Dimanti가 된 것이다.

마을에 있는 동안, 현지 사람에게 대성당 혹은 12궁 사인 혹은 Schifanoia광장의 신비로운 상징과 관련된 괴물이 나오는 이야기를 물어보자.

에밀리아 로마냐의 풍요로움 가운데에서도 미식의 즐거움이 밝게 빛난다. 음식들은 까다로운 입맛도 즐겁게 맞출 수 있는 예술의 경지다. 입에 침이 가득 고이기 충분한 지역 특별 요리의 목록을 빠르게 훑어보자면, ragù가 들어간 홈메이드 파스타, (파르마와 모데나에서 온) 햄, (Parmigiano Reggiano, Fossa, Squacquerone)치즈, 과일과 트뤼플 그리고 버섯, Brisighello같은 최고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펜니노 고도에서 가져온 꿀, 이 곳에서 밖에 볼 수 없는 (모데나와 레지오에서 가져온)전통 발사믹 식초인Dop가 있다.

지역 밖에서 사람들은 에밀리아 로마냐 주의 상품과 음식 그리고 특산물을 맛보기 위해 몰려든다. 와인에 관해서는, Gutturnio부터 Sangiovese까지Albana(DOCG마크를 받은 첫 이탈리아 백포도주)와 Lambrusco까지, 이 이름만으로 동일한 품질을 의미한다.

이탈리아 치즈의 왕이자 우주 비행사의 식량의 일부가 된 Parmigiano Reggiano를 놓치지 말자!

주요 도시 에밀리아 로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