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카니


티켓 검색
<->

전체보기

로만 시대부터 르네상스 시대까지, 투스카니는 비범한 화가, 조각가, 프레스코 작가 건축 명작들의 소중한 보고였다. 많은 방문자들이 이 곳의 예술에 열광하지만 이 곳을 와야 할 충분한 이유는 더 있다. 비경의 전원, 투스카니 문화, 미식, 삶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와인까지. 이 지역에 대해서 더 알면 알수록 특별한 투스카니의 모습은 더 뚜렷해진다. 투스카니를 방문하여 여행을 시작할 포인트는 로마에서 1시간30분, 밀라노에서 1시간 40분 거리에 있는 플로렌스다.

Florence Florence > Pistoia Pistoia > Montecatini Terme Florence > LuccaLucca > Pisa Pisa > SienaSiena > San Gimignano


Florence

플로렌스 (이탈리아 현지 지명 피렌체)는 르네상스의 탄생지이자, 레오나르도, 미켈란젤로, 보티첼리, 마사초, 도나텔로 등 유명한 예술가들의 고향이기도 하다. 아르노 강과 펼쳐진 도시는 완만한 언덕에 둘러싸여 있다. 플로렌스는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아담한 도시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명소와 관광지가 도보 20분내로 닿을 수 있다.

강둑 왼편 지구인 올트랄로로 향하자. 피티 궁전, 보볼리 정원, 미켈란젤로 광장이 있는 곳이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 기차역에서 조금 걷다보면 도시의 종교적 중심부이자 장엄한 삼색 대리석 건축의 두오모와 조토의 종탑, 브루넬레스키가 붉은 타일로 돔지붕이 피렌체 스카이 라인을 호령하는 세례당 등이 당신을 매혹시킬 것이다.

아주 멀지 않은 곳에는 눈부신 시뇨리아 광장, 요새와 같은 베키오 궁전과 탑이 있다. 궁전 옆으로는 첼리니의 페르세우스 같은 유명 조각상들이 아케이드, Loggia de Lanzi가 있다. 이 곳 근처에는 엄청난 규모의 회화와 조각 등의 미술 작품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우피치 미술관이 있다. 미술관과 피렌체 도시 의회가 함께 공조한 야외 전시장에 훌륭한 조각 작품도 볼 수 있다.

TIP: 플로렌스 카드를 구매하여 72시간 동안 도시 내 60여곳의 명소와 입장에 대한 혜택과 무료로 교통수단도 이용하자.

Florence >Pistoia Pistoia >MontecatiniTerme

플로렌스의 북서부에 있는 마을 피스토이아로 가자. 기차로 30분 거리로 쉽게 갈 수 있다. 피스토이아는 역사가 깃든 골목과 거리로 가득한 아직 알려지지 않은 보석 같은 곳 중 하나다. 마을 중심부에서 아름다운 종탑이 있는 로만 양식의 산 제노 대성당과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세례당을 찾아 보자. 이 세례당은 엣날 한 쪽 면이 틔어 있는 고딕 양식의 deiVescovi 궁전이었다. 중간 문설주가 있는 창문으로 꾸며진 공회당도 볼거리다. 매일매일 문을 열어 활기가 넘쳐 흐르는 인기 야채 시장이 있는 살사 광장은 잊지 말고 들러보자. 주변에 있는 매력적인 소상점도 놓치지 말아야 하며, 지역 레스토랑이나 식당trattorie에서 진정한 투스카니 슬로우 문화를 꼭 경험해보자.

점심 식사 후에는 기차를 타고 10분 거리인 몬테카트니테르네로 간다. 투스카니 여행을 위한 환상적인 베이스가 되어 줄 곳이다. 몬테카트니테르네는 지나간 시절을 연상시키는 정겹고 평화로운 마을로 중심에는 커다란 공원과 더불어 3개의 열 시설과 우아한 웰니스 센터, 고급 상점, 멋진 바와 레스토랑이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푸니쿨라를 타고 구시가로 가자. 꼭대기에는 훌륭한 레스토랑에서 호사스러운 휴식을 보낼 수 있는 사랑스러운 중세 광장이 있다. 후에 스파 센터 중 한 곳을 찾아가 더욱 늘어지는 시간을 누려보자.

하루 더 여유가 있다면, 플로렌스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작은 마을 Pescia로 가자. 중세 구시가 중심부에 도금으로 치장한 인상적인 건축물 Vicario 성이 있다. 현재 공회당으로 쓰인다. Podestà 궁전, Andreotti 뮤지엄, Bonaventura가 나무에 그림을 그린 성 프란체스코 교회, 횐상적인 14세기 프레스코화가 있는 성 안토니오 교회 등이 있다.

Florence >Lucca Lucca>Pisa

1시간 20분 거리에 있는 마을 루카 로 향하는 기차에 몸을 싣는다. 고대 마을이 고스란히 들어 있는 이 곳에서 수세기를 통과하듯 거닐어 보자. 길, 로만 회의장, 귀중한 대리석이 수 놓아진 중세 교회, 비단 상인들의 르네상스 궁전과 도시 성벽들이 여행자들을 기다린다. Guinigi 타워 꼭대기 지붕 위 정원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계란형의 Amphitheatre광장은 진정한 하나의 보석이다. 루카 언덕에서 나온 훌륭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위에 둘러진 맛깔스러운 야채, 생선, 고기 수프에 적와인을 곁들여 맛 보자.

다음 날에는 30분 거리에 있는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도시이자 기울어진 사탑으로 그 이름이 더 유명한 피사로 향한다. 이 곳에 방문했다면 유네스코 유산인 아름다운 deiMiracoli 광장은 모든 이들이 잠시 시간을 할애해야 할 곳이다.

사탑 근처에 있는 르네상스 스타일의 deiCavalieri 광장을 방문해보자. 가장 중요한 주백 건물과 그란드 두칼 피사 교회, 웅장한 파사드가 있는 deiCavalieri궁전 (dellaCarovana궁전이라도 불린다) 등에서 도시를 다스렸던 메디치 가문의 상징이 곳곳에 있다. 아르노 강으로 나뉘어져 있는 피사의 중심부를 둘러보자. 강변 쪽 Lungarni 구역에 강을 올려다 보는 풍경과 건축물들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6월에는 도시의 가장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담고 있는 Gioco del Ponte에서 피사의 수호 성인을 기념하는 불빛 축제, Luminara san ranieri가 있다. 6월 16일 땅거미가 질 무렵부터 밤새 등과 촛불이 각 건물의 창가에 모습을 드러내어 마법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Pisa >Siena Siena>San Gimignano

피사에서 1시간 44분 거리에 있는 시에나기차역에서 도보로 30분을 걸어가면, 가파르고 좁은 길을 시작으로 유럽 최고의 중세 광장 중 하나인 캄포 광장이 갑자기 모습을 드러낸다. 퍼블리코 궁전과 만지아 탑은 조개 모양 광장에서 눈에 띄는 건축물이다. 도시 중심부까지 물을 끌어오기 위해 1419년에 지어진 조이 분수도 찾아보자. 광장에서 300 미터 떨어진 거리에 유럽 최초의 병원 중 하나인 산타 마리아 델라 스칼라가 있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 중이다.

San Prospero 광장 내, 시에나 북쪽 끝 중심가까지 걸어가면 1561-1563년 사이에 지어진 인상적인 메디치 요새가 나온다. EnotecaItaliana에서 휴식을 취하며 만나보기 힘든 시에나 와인을 음미해보자. 몇 발자국 더 가면 이탈리아 수호 성인, 성 카타리나의 성역을 방문할 수 있다.

투스카니에서 남은 마지막 하루는 산 지미냐노 마을을 방문하는데 쓰도록 하자. 시에나에서 버스를 타고 Poggibonsi까지 간다. 그 곳에 산 지미냐노로 가는 버스가 자주 있다. 언덕에서 일어나는 산 지미냐노 타워 실루엣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산 지미냐노 건축은 600여년 전에 그랬던 것처럼 여전히 굳건하다. 72개중 15탑이 지어진 그대로 오늘 날까지 유지되어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1327년에 모습을 갖춘 아름다운 della Cisterna광장은 마을의 중심부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 옆에는 Podestà궁전과 시청 등이 있는 두오모 광장이 있다.

주요 도시 투스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