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잉글랜드


티켓 검색
<->

전체보기

잉글랜드 북부는 다른 나라와 확연히 다른 역사와 풍광, 문화 모든 것을 한 곳에 가지고 있으며, 그 사실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벽으로 둘러싸인 요크 도시, 이 곳은 엄청난 전투, 고대 요새와 왕족 건물의 땅이다.

과거부터 삶에 스며든 산업 혁명과 한 세기 동안 기술 혁신의 성장을 이룬 맨체스터와 버밍엄, 리버풀이 있는 주요지역으로, 오늘 날 이곳엔 음악과 좋은 음식, 볼거리가 가득하다.

한편 호수 지구와 요크샤이어(Yorkshire) 계곡에 자리한 압연 녹색 대지의 커다란 북 잉글랜드의 언덕과 호수들은, 그 본연의 아름다움과 고요를 담은 광활한 공간이 그대로 남아있어 방문자들에게 지역의 매력과 경외심을 불러 일으킨다.
북 잉글랜드는 런던에서 기차를 타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London > Birmingham Birmingham > Manchester Manchester > Liverpool Liverpool > Penrith Penrith > Durham > York


London > Birmingham

런던-유스톤(Euston)은 1시간 25분 거리로, 기차에 실었던 몸을 일으켜 잉글랜드에서 두 번째로 인기가 많은 도시인 버밍엄에서 내리게 될 것이다. 이 주요 국제 상업 허브는 현대 문화와 예술 그리고 공연, 북적거리는 바(bar)와 클럽이 한데 끓어오르는 핫한 곳이다. ‘New Street ‘역에서 얼마 멀지 않은Oozells 광장에 위치해 있는 IKON 에서 여행을 시작하자. IKON 은 잉글랜드의 현대 예술 공간으로 세계에서 최대 규모의 라파엘전파의 작품 컬렉션을 볼 수 있다.

버밍엄은 가족이나 친구들과 왔을 때도 손색없는 관광지다. 천문대와 같이 있는 연구소는 아이들에게 이상적인 공간이다. 현대 과학 박물관은 10개의 테마로 나뉘어 있는 갤러리로 구성된 곳으로 커다란 스케일과 함께 영감을 불어넣어 주며 쌍방향적 재미가 있는 곳이다. 실제 사이즈 기관차와 항공모함에서 창자, 맛의 감각까지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점심 시간에는, 대도시 버밍엄의 본 모습으로 돌아와 다양하고도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레스토랑에서 무궁무진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Balti triangle에 위치해 있는 인도 음식점 중 수상 경력을 가진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치즈 난을 먹어보고, 도시의 고급 바에서 한잔하며 분위기를 느껴보자.

버밍엄에서만 해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Mailbox에서 BBC버밍엄 공용공간을 방문해보는 거다. TV 앵커로 뉴스와 일기예보를 진행해 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점심 후엔 버밍엄 옥외 공간을 통해 산책을 하자. 이 곳에 있는 Sutton공원이 유럽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한 곳이자 가장 특색 있는 도시 공원인걸 아는가? 또한 파리 보다 더 많은 나무가 있는 곳이라는 사실은? 아니면 베니스보다 더 긴 거리의 운하가 있다는 것은? 버밍엄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 사람들은 아직 버밍엄 그 진가의 반도 모르고 있다!

오후엔 어떤 즐길거리를 선택해야 할지 호사스런 고민에 빠지게 될 것이다; 버밍엄 경기장에 극장이, 버밍엄 로얄발레엔 발레가, LG아레나엔 현대 음악이 기다리고 있다.

팁: 매년 초컬릿을 사랑하는 오백만 명의 사람들이 행복을 찾는 Cadbury 세계를 순례하기 위해 기차를 타고Bourneville 으로(12 분 소요) 이동하자.

도시를 둘러보는 파란뱃지 도보 투어는 ‘세계의 빅토리아 시대의 작업장’을 비롯 이 곳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가는데 최고의 방법이다.

Birmingham > Manchester

기차를 타고 다음으로 갈 곳은– 맨체스터 (1시간28분 소요)다. 이 도시는 음악이 넘쳐나고, 축구에 열광하며 원대한 고딕과 산업 건물이 혼재해 있는 곳이다. 최첨단 방문자 명소, 유행의 첨단을 달리는 북쪽 시가지(Northern Quarter)는 음악, 패션, 역사에 있어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흥미로운 다양성을 제공한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Deaf 학원에서 괴짜를 만날 수 있을 거다. John Ryland 도서관(대성당에 더 가까운)에서 건축에 관련된 많은 의문을 해소하는데 시간을 할애해보자. 이후엔 북부 지대 산업의 과거 모습을 잘 보존해 놓은 Castlefield도시유산 공원이자 동류 최초공원인 이 곳을 둘러보자.

‘맨체스터 리버풀 로드(Manchester Liverpool Road)’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이라는 것을 하는가? 현재는 산업과학 박물관의 일부로 남아있는 이 곳을 방문해볼 수 있다.

팁: 맨체스터는 정말로 정말로 축구를 사랑한다. 역사가 담뿍 베어있는 Old Trafford 스타디움은 꿈의 극장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축구 구단 맨유(Manchester United)의 홈 구장이다.

Manchester > Liverpool

세 번째 날엔 기차를 타고 리버풀 (47분 소요)로 향하자. 이 도시는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 해상 유산과 함께 도시 문화가 뒤섞여 있으며, 잉글랜드 내에서 가장 따뜻한 환대를 해주는 곳이기도 하다. 리버풀의 모든 번영의 밑거름이었던, 역사적이며 잘 보존되어 있는 Albert Dock의 부두 구역에서 여행을 시작하자. 현재엔 갤러리, 레스토랑, 박물관, 활기찬 바가 옹기종기 모여있다.

팁: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락밴드 비틀즈의 고향으로, 밤엔 비틀즈 박물관을 방문하고, 비틀즈가 처음으로 그들의 진가를 선보였던 Cavern클럽에도 들러보자. 축구 팬은 축구팀 리버풀 FC의 홈 구장인 Anfield에 가보는 것도 멋진 경험이다.

Liverpool > Penrith

기차에 올라타 펜리스 (1시간47분 소요)로 호수 지구에 있는 역을 만난다. 이 곳은 오래된 시장 마을로 한때 Cumbria 의 수도이기도 했다. 호수 지구의 끄트머리에 둥지를 틀고 있는 이 곳은 ’Keswick’으로 가는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도보를 하기에 최적의 풍광을 선사하는 호수 서쪽으로 가기도 쉽다. 최대한 서둘러 ‘Keswick ‘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가장 가까운 언덕 중 하나인 고양이 종(Cat Bells )에 올라가보자. 먼저 Derwentwater에서 Hawes 끝까지 데려다 줄 유람선에 승선하자. 걷는 걸 싫어한다면, ‘Keswick ‘의 오래된 거리에서 쇼핑과 휴식을 취하기 전에 Derwentwater의 유람선 투어를 해보는 것도 좋다.

팁: 만약 하루의 여유가 더 있다면, 아침에 펜리스 에서 Patterdale로 가는 버스를 타고, 이 호수 지구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인 Ullswater를 방문해보자. 모든 해양 스포츠 종류를 Ullswater 에서 만날 수 있으며, Patterdale 마을은 이 곳 전통 방식의 점심 식사와 기념선물을 살 수 있는 이상적인 곳이다. 마지막 날 펜리스로 돌아오는 버스를 타면, 더럼으로 가는 기차를 타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Penrith > Durham Durham > York

기차는 여행자들을 태우고 호수 구역의 장엄한 경관을 벗어나 역사를 간직한 도시 더럼으로 이동한다. (2시간32분 소요). 몇 백 년의 세월이 담긴 오래된 건물과 장엄한 대성당까지 이어지는 중세 거리. 수 많은 종류의 전통 상점과 갤러리를 만나게 될 것이다 그리고 Wear의 목재로 만들어진 강둑까지 느긋하게 걷고, 강기슭에 위치한 훌륭한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점심을 즐기자. 더럼에는 윌리엄 1세에 의해 건축된 인상적인 성이 하나 있다. 현재는 더럼 대학으로 변신한 이 곳은 대학의 중심지이다.

오후엔 요크 (44분 소요)로 향하자, 긴 역사 속에 생성되어 온 특징이 가득한 중세 정착도시다. 잉글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인, 믿기 어려운 고딕 양식의 대성당과 요크 사원이 있다. 이 도시의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 중 하나는 푸줏간이 한때 밀집되어 있었던 자갈 거리 Shambles 이다. 현재 이곳에 있는 오랜된 건물들은 요크의 최고 쇼핑 공간이 되었다. 밤에 이 곳을 방문해서, 요크 유령 투어에 참가하고 도시의 어두운 비밀을 파헤쳐 보자.

팁: 요크는 한때 바이킹 왕국의 수도였다; 이 도시엔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색이 있다. Jorvik 바이킹 센터에서 바이킹의 원칙 아래 지나온 1000년의 세월에 대해 알아보자.

요크에서 런던 킹스크로스 역까지 기차로 오는 데는 3시간이 약간 넘게 소요된다. 런던에 도착해 몇 미터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는 생팬크라스 역으로 가서 초고속 열차 ‘유로스타’를 타고 유럽 대륙을 탐험하는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인기 여행


맨체스터(manchester) 리버풀(liverpool) 00:58 € 19

주요 도시 북 잉글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