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시아 주, 레반테 Levante – Valencia region


티켓 검색
<->

전체보기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태양이 뜨는 곳, 레반테는 이베리아 반도의 동부 지역이다. 이 지역은 카탈루냐에서 동부 안달루시아에 이르는 스페인 지중해 연안이다. 발렌시아 주는 스페인에서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지역으로 꼽힌다. 여행자들은 태양이 빛나는 해변과 외곽 지역 그리고 최고의 와인을 즐기기 위해 발렌시아를 찾는다. 발렌시아는 이 지역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을 즐기는 여행의 출발지로 이상적인 곳이다. 빠르고 편한 고속 열차를 타면 이베리아 반도의 중심부 혹은 북부에서 동부까지 오는데 2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다(마드리드에서 1시간 40분 소요/ 바르셀로나에서 3시간 소요).

Valencia


발렌시아(Valencia)는 두 가지 이유에서 흥미로운 생기 넘치는 도시다. 첫째는 빠에야(Paella)로, 수세기 전 무어인의 전성기에 발렌시아에서 시작된 끓인 쌀 요리다. 둘째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인 산티아고 칼라트라바(Santiago Calatrava)가 설계한 문화복합 단지인 예술과 과학의 도시(Ciutat de les Arts i les Ciències)을 꼽을 수 있다. 예술과 과학의 도시 내에는 회의장과 수목원, 아쿠아리움과 펠리페 왕자 과학 박물관(El Museu de les Ciències Principe Felipe) 등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보여주는 건축물이 많다.

언제나 밝게 빛나는 태양과 지중해의 따뜻한 해변도 물론이지만, 이 도시에는 태양과 바다 그 이상이 있다. 시청의 중앙광장까지 이어지는 El Carmen 구역을 산책하면서 유럽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인 중앙 시장을 구경해 보자. 고딕 양식의 뛰어난 건축물인 비단 시장(Lonja de la Seda, 론하 디 라 세다)은 놓치지 말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보호지역으로 델 마르카도 광장에 위치한다. 400미터쯤 더 가다 보면 1262년에서 1426년 사이에 건축된 발렌시아 대성당이 나타난다. 성당 정문인 Puerta de los Hierras는 바로크 양식으로 철로 만든 문에서 이름이 유래했다. 높이 50미터인 성당의 팔각 탑은 도시의 상징이다.

팁: 발렌시아에서 불 축제(Fallas)를 빼놓을 수 없다. 발렌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로 거대한 papier mâché 조형물(딱딱한 종이로 만든 조형물), 화약과 폭죽이 세상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불꽃 쇼(발렌시아 사람들에게는mascletâs로 알려진)를 연출한다. 축제는 보통 매년 3월 중순 열린다.

주요 도시 발렌시아 주, 레반테 Levante – Valencia reg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