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louse

왜 레일유럽을
선택해야 할까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

  • Day 1
  • Day 2
  •  

    이 잘 보존되어 있는 도시는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크기로,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하면서 여유로운 마음으로 역사가 담겨있는 길을 따라 보석 같은 건축 유산이 남아있는 이 도시를 돌아볼 수 있다. 어떤 계절이든 상관없이 프랑스의 사랑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볼 수 있는 툴루즈를 알아가는 건 무척 즐거운 일이다.

    툴루즈 Matabiau 기차 역에서 몇 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Le Capitole에서 여행을 시작해보자. 풍부한 색채로 칠해져 있는 의식을 치르는 방은 방문자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현재는 시청 청사이자 국립 극장(Théâtre National du Capitole )으로 쓰이고 있다. 이 건물은 8줄의 분홍빛 대리석 외벽과 건물의 Cour Henri IV와 색이 입혀진 천장과 도금 몰딩이 좌웅을 겨루는듯한 Salle des Illustres 내부가 모두 어우러져 경이로운 모습을 하고 있다. 툴루즈를 방문한 여행자들이 개인 별자리 앞에서 사진을 찍고 가는 유명한 Occitan 십자가는 Le Capitole 앞이자, 광장 한 가운데서 만날 수 있다.

    인기 있는 Capitole 광장 분위기는 평화로워 여행자들이 쉬어갈 수 있다. 한편으로 툴루즈는 9만 명의 학생들이 기거하는 역동적이면서 현대적인 도시로, 함께 동화되기 쉽다. 사실, 이 곳은 사랑을 품고 있는 도시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테라스에서 타파스와 함께 식전 주를 마시며 느긋하게 즐기는 취향과 햇살 좋은 공원에서 즐기는 낮잠, 유쾌한 식사, 음악, Rio LocoPrintemps de Septembre같은 예술 축제 등이 융화된 곳이다. 많은 극장, 박물관, 콘서트 홀, 카지노, 스포츠 (골프, 럭비, 미식축구, 마라톤 등등.)이벤트까지... 연중 문화 생활로 바쁜 이 곳과 하나가 되어보자. 스포츠에 대해 말하자면, 툴루즈는 럭비의 상징적인 수도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 18개 리그 타이틀, 3번의 프랑스 리그 우승, 4번 유럽 풋볼컵 우승을 자랑하는 최고의 클럽 ’Stade Toulousain‘은 툴루즈 고장 연고팀이다.

    Capitole 광장에서 휴식을 취한 후, 수도원 건축의 역작 Cloître du Jacobin 로 향하자. 전체가 벽돌로 지어졌으며 랑그독 고딕 아트의 진수다. 다각형 모양의 합창실 지붕을 22개의 야자수가 둥근 아치형으로 받치고 있는 Palmier des Jacobins의 모습이 여행자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이다.

    다음으로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생 세르냉 대성당(Saint Sernin Basilica )으로 가보자. 서양에서 가장 큰 로마네스크 건물 중 하나인 이곳은, 그 순수한 아름다움과 크기로 방문자들을 숨막히게 한다. 또한 이 대성당은 산티아고로 향하는 순례 성지 일부다.

    내부에 아름다운 궁궐 정원을 숨기고 있는 Hôtel d’Assézat같은, 르네상스 시기에 지어진 아름다운 파스텔톤 상인의 집이 늘어서있는 도시의 구시가를 밤에 돌아다녀보자. 가론 강둑과 남부 운하들은 크루즈를 타고 모든 앵글의 풍경을 즐기기 좋다. 새벽이 지나간 후에는 연인들은 툴루즈의 기념물과 가론 강가 뒤로 아름다운 색색의 빛의 향연이 일어난다. 도시 벽화나 혹은 강가를 따라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다.

     

    툴루즈는 유명한 프랑스 시인이자 작가인 앙투앙 드 생떽쥐베리가 좋아하던 곳이기도 하다. 이 거장의 발자취를 따라 에어버스의 세계를 느끼며 영감이 고취되는 툴루즈 여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1번 라인 트램에 올라 Aéroconstellation 정거장까지 가자. 그곳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상업 비행기이자 지금까지도 가장 빠른 상용 비행기의 세계 기록을 갖고 있는 에어버스 A380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 곳에선 상업 에어버스의 성공에 대해서 알 수 있다. Cité de l’espace 테마 파크를 방문하면, 아리안 5 로켓, Mir 우주 정거장, Soyuz 우주선, 스릴 넘치는 IMAX 3D 영화와 오리지널 천문관 쇼를 포함한 250여 전시 항목과 쌍방향 액티비티로 우주의 중심에 빠져볼 수 있다. 2012년엔 이 곳에서 화성까지 여행할 수도 있다!

    비행기의 궁금증을 반나절 해소한 후, 중세 골동품 상인들의 구역인 Place Saint George에서 아이쇼핑을 해보자. 이 곳은 멋진 디자인 상점과 신진 디자이너들의 상점이 섞여 길을 따라 자리하고 있다. 쇼핑에 힘을 쏟고 나면 Ville Rose의 스파 중 한 곳에서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다.

    툴루즈의 진수를 경험할 또 다른 방법은 음식과 술이다. 음식을 사랑하는 미식가들은 도시의 특선 요리와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을 맛보는 데에 커다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툴루즈 소시지, 보라색 스위츠, 와인 그리고 유명한 카술레(cassoulet)gateau fénétra까지… 날마다 장에서 선택하는 다양한 요리와 6성급 미슐랭 레스토랑 그리고 그 외 전통적 혹은 트렌디한 인기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Ville Rose에서 만찬을 즐기자!

    팁: 관광 사무소에서 대중 교통을 포함한 다양한 할인과 혜택이 제공되는 여행 패스(Pass Tourisme)가 2012년 7월까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