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유럽은 열차 상품을 취급하는 최고의 열차 상품 배급사입니다. 레일유럽을 통해 구매한 모든 열차 상품에 한해, 레일유럽이 명시하는 환불/취소 규정에 따라 환불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유럽 현지 업체와 번거롭고 끝없이 오고 가는 서신을 기다려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불에는 7 %의 관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Print @ home'티켓 환불 절차

계획한 여행을 위해 선택했던 상품을 사용하지 않기로 미리 결정한 경우,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티켓을 환불 또는 취소하기 원한다면, 그 절차는 동일합니다. 환불 정책은 구매한 티켓이나 요금 종류에 따라 나뉘어 집니다. 환불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rint @ home 티켓

Print @ station 티켓

종이 티켓

철도 패스

Print @ home 티켓 (이딸로와 트렌이탈리아 해당)



예약번호를 아래에 추가하여 주십시오.

예약번호를 아래에 추가하여 주십시오.

About aftersales

You can request a refund for a Print@Home ticket directly online.

더 알아보기

먼저 아래에 있는 조건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Print @ home’ 티켓 환불 조건)을 참고하여 환불 요청이 가능한 경우에 속하는지 확인하시고, 환불 가능한 조건에 해당한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1. 자신의 메일로 전달된 ’주문 확정’ 메일을 클릭합니다.
2. ‘주문 내역’ 부분을 보면 해당 구매 건의 예약 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3. ‘주문 확정’ 페이지에서 입력한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예약 번호를 입력합니다.
4.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검색’을 클릭합니다. 해당하는 주문 사항이 곧 시스템을 통해 보여질 것입니다.
5. ‘비용 계산’을 클릭하여 해당 주문 내용에 적용되는 취소수수료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6. ‘환불’을 클릭하여 환불 절차를 마칩니다.

며칠 안으로 환불 절차가 이루어질 것이며, 해당 환불 건에 대해 개인 계정 내역에 반영될 것입니다. 돌려받을 금액은 구매 당시 사용됐던 신용카드/직불 카드를 통해 환불될 것입니다.

그 외 다른 정보에 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FAQ)의 “Print @ home” 티켓 환불 혹은 환불/교환/취소 섹션에 있는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Print @ the station'티켓 환불 절차

‘Print @ home’ 티켓 환불 조건

  • 예약 번호와 함께 구매 시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 몇몇 열차 회사는 일반 요금(Full Fare) 상품과 조기 예약(Book Early) 요금이 함께 구매된 경우, 가장 제한된 환불조건을 적용합니다. (같은 예약번호(PNR)로 한 장의 티켓에 발권된 경우)
  • 유럽 현지에선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배송비용과 예약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아래와 같은 기차 티켓에 대해 환불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프랑스 국내 장거리 열차와 초고속 열차 (떼제베)
  • 떼제베 리리아(TGV Lyria) 열차 (프랑스-스위스)
  • 유로스타 (런던-파리-브뤼셀), 비즈니스 프리미어 클래스만 해당
  • 탈리스 열차(프랑스-벨기에-네덜란드-독일)
  • 브뤼셀-프랑스 떼제베, 프랑스-독일 초고속 열차 등 그 외 프랑스 출/도착 국제 노선 열차
    그 외 적용 가능한 수수료
    환불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될 경우, 환불 절차가 이루어 지는 해당 국가의 취급 수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철도 당국에 의해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티켓이 조작된 흔적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종이 티켓' 환불 절차

열차 회사나 철도청에 따라 환불 절차가 각기 다릅니다. SNCF (프랑스), ATOC (영국), 유로스타와 같은 주요 운행사의 경우 각각 고유의 환불 타입과 환불 조건 이 적용됨을 보실 수 있습니다.

SNCF (프랑스):

  • 이미 유럽에 도착했으나, 티켓을 수령하지 않았을 경우
    티켓 구매자가 유럽에 이미 도착하였으나 해당 티켓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구매했던 좌석이 해당 열차 출발 시간 전에 다른 여행자에게 구매 가능한 좌석으로 되돌리도록(release the seat) 프랑스 내 기차역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열차 출발 전 해당 조치를 취한 증거를 우편으로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보내시면 됩니다. (고객 센터 연락처는 구매 확정 이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유럽에 도착했고, 티켓을 이미 수령한 경우
    이미 유럽 현지 티켓 터미널에서 티켓을 이미 수령한 경우,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티켓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고객 센터 연락처는 구매 확정 이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거주하는 국가에서 출발하지 않은 경우
    거주하고 있는 국가에서 아직 출발하지 않았다면, 구매한 티켓의 해당 열차 출발 시간 전에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유럽 현지 티켓 터미널을 통해 티켓 수령 전일 경우,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고객 센터 연락처는 구매 확정 이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적용 가능한 수수료
환불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될 경우, 환불 절차가 이루어 지는 해당 국가의 취급수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철도 당국에 의해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티켓이 조작된 흔적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ATOC

  • 이미 영국에 도착했으나, 티켓을 수령하지 않았을 경우
    이미 영국에 도착했지만 구매한 티켓으로 여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티켓 발권기를 통해 해당 티켓을 발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티켓 요금에 따라, 레일유럽을 통해 환불 절차가 자동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이미 영국에 도착했으나, 티켓을 이미 수령한 경우
    영국에 있는 티켓 터미널에서 구매한 티켓을 이미 발권했다면, 해당일로부터 28일 안에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티켓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티켓 원본이 없다면 어떤 환불도 승인되지 않습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거주하는 국가에서 출발하지 않은 경우
    거주하고 있는 국가에서 아직 출발하지 않았다면,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반드시 연락해야 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적용 가능한 수수료
    환불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될 경우, 환불 절차가 이루어 지는 해당 국가의 취급수수료 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철도 당국에 의해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티켓이 조작된 흔적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유로스타

  • 이미 유럽에 도착했으나, 티켓을 수령하지 않았을 경우
    티켓 구매자가 유럽에 이미 도착하였으나 해당 티켓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열차 출발 시간 전에 다른 여행자에게 구매 가능한 좌석으로 되돌리도록(release the seat) 해당 티켓에 관련된 나라의 기차역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열차 출발 전 해당 조치를 취한 증거를 우편으로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보내시면 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이미 유럽에 도착했으나, 티켓을 이미 수령한 경우
    이미 유럽 현지 티켓 터미널에서 티켓을 이미 수령한 경우,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티켓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거주하는 국가에서 출발하지 않은 경우
    거주하고 있는 국가에서 아직 출발하지 않았다면, 구매한 티켓의 해당 열차 출발 시간 전에 구매처의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적용 가능한 수수료
    환불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될 경우, 환불 절차가 이루어지는 해당 국가의 취급수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철도 당국에 의해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티켓이 조작된 흔적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철도 패스' 환불 절차

종이 티켓’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상황에 해당하는 아래의 절차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거주하는 국가에서 출발하지 않은 경우
    거주하는 국가에서 아직 출발하지 않았다면, 우편으로 티켓 원본을 해당 열차 출발일 전에 구매처로 반드시 보내야 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이미 유럽에 도착한 경우
    티켓 구매자가 유럽에 이미 도착한 경우, 열차 출발 시간 전에 다른 여행자에게 구매 가능한 좌석으로 되돌리도록(release the seat) 해당 티켓에 관련된 나라의 기차역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기차역 사무실에서 해당 종이 티켓에 여행자가 티켓을 이용하지 않았음을 명기하는 스탬프를 찍어줄 것입니다. 스탬프 확인을 받은 해당 티켓을 우편을 통해 구매처 고객센터로 보내셔야 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적용 가능한 수수료
    환불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될 경우, 환불 절차가 이루어지는 해당 국가의 취급수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철도 당국에 의해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티켓이 조작된 흔적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Print @ home' 용 티켓 (이딸로/ 트렌이탈리아) 환불 과정

  • 이미 유럽에 도착한 경우
    이미 유럽에 도착했다면, 해당 철도 패스와 관련된 나라의 기차역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기차역 사무실에서 해당 패스를 사용하지 않았음을 명기하는 스탬프를 찍어줄 것입니다. 스탬프 확인을 받은 해당 패스를 우편을 통해 구매처 고객센터로 보내셔야 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거주하는 국가에서 출발하지 않은 경우
    거주하고 있는 국가에서 아직 출발하지 않았다면, 구매한 패스 원본을 우편을 통해 구매처의 고객 센터로 보내셔야 합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 부분적으로 이용한 철도 패스
    이미 패스를 개시하여 부분적으로 이용했다면, 환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승인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적용 가능한 수수료
    환불이 가능한 조건에 해당될 경우, 환불 절차가 이루어지는 해당 국가의 취급수수료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철도 당국에 의해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티켓이 조작된 흔적이 있어서는 안됩니다.